Unity 버전관리와 meta 파일

Unity 버전관리를 위해서는 EditorSetting에서 version control을 meta로 설정해야 합니다.
Asset server도 설정할 수 있지만 이것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깐 넘어가고..

Meta로 변경하게 되면 Asset 폴더 내부의 모든 파일/폴더에는 .meta파일이 생성되는데
이 파일을 svn에 같이 올려야지만
정상적인 버전 관리가 가능합니다.

Unity는 실행 할 때 Library 폴더를 만들고 거기에 meta 정보를 생성합니다.
Library 폴더는 Unity가 실행할 때 생성하며 svn에 올리지 않습니다.

만일.. EditorSetting에서 version control을 설정하지 않고 svn에 올린 경우에 다른 사람이
SVN에서 새로 받아서 Unity를 실행하게 되면
모든 연결 정보(Script, Material..)가 사라져서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올린 사람의 Library 폴더가 있어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연결 정보가 제대로 들어가있는 Library 폴더)

Library 폴더 내부에 있는 meta에 연결 정보가 제대로 있다면 Library폴더를
복사해서 적용할 경우 제대로 보입니다.

연결 정보가 정상적임을 확인하였다면 EditorSetting에서 VersionControl을
Meta로 설정하여 .meta파일을 생성하고 SVN에 올려 제대로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