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 Unity 빌드 머신 구성하며 발생한 에러들

지속적인 통합(CI : Continous Integration)을 위한 빌드 머신 구성은 필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Unity 작업을 하면서도 빌드를 위한 환경을 구성했습니다.


Unity에서 ios 버전을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mac이 필요하기 때문에, 

mac에 빌드 환경을 구성했고, 작업 과정에서 발생한 몇몇 부분을 기록합니다.


빌드에는 jenkins가 필요하며, Unity 빌드를 위해서 Unity3d Plugin을 설치했습니다.


[문제1]

별 생각없이 인터넷 보고 설치했는데..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_RegisterApplication(), FAILED TO establish the default connection to the WindowServer, _CGSDefaultConnection() is NULL. 

이 에러는 jenkins가 현재 로그인한 계정으로 빌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mac에서 jenkins를 사용하여 unity를 빌드하려면 jenkins가 현재 로그인한 계정으로 빌드를 해야 합니다.


이 얘기는 빌드 구성을 정상적으로 다 해놓고 다른 아이디로 맥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jenkins를 통한 빌드를 할 수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해결 방법은

1. http://breaklee.blog.me/60172910998 블로그 처럼 주석 처리할 곳은 주석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2. /Library/LaunchDaemons/org.jenkins-ci.plist 파일의 하단부에 <username>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이 값이 jenkins로 설정되어있을 텐데 이것을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이름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문제2]

jenkins execution command로 svn사용시 store password unencrypted 메시지 발생


store password unencrypted라는 메시지와 Yes/No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빌드가 실패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yes/no를 입력하고 안되면 "예"를 입력하라고 하지만, jenkins 빌드 과정에서 적용할 수 없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no-auth-cache 를 svn 명령에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이상 별거 아닌 에러들 정리입니다.